시마노는 새로운 듀라에이스 그룹셋으로 로드바이크 시장에 소개합니다.

싱크로나이즈드 변속, 파워 측정, 유압식 제동, 새로운 휠 프로파일과 무선 연결의 새로운 라인업 일부
시마노는 오늘 운동 능력을 올리는 질문에 대한 답변과 함께 레이싱 프로 선수와 메니아에게 제공하는, 지금까지 가장 진보한 그룹셋 듀라에이스 R9100 을 발표하다

DA-R9100-composition-900.jpg

최초의 경쟁 자전거 레이스 이후, 라이더들은 승리하기 위해서 가볍고, 강하며 그리고 신뢰할 수 있는 부품을 찾고 찾고 있습니다. 첫 번째 자전거 부품이 개발이 된지 150 년 동안, 시마노는 계속해서 시장에서 가장 진보된 로드 사이클링 그룹 셋의 혁신을 추구하고 있다.

새로운 듀라에이스 R9100 의 비하인드 컨셉은 재검토하고 모든 부품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내부적으로는 최적화와 외부적으로는 최대의 효과를 볼 수 있도록 모든 구성 요소를 개선 하는 것 이었습니다.

또는 달리 말하면, 라이더의 에너지 손실을 최소한으로 줄이는 동시에 라이더가 최대한의 퍼포먼스를 달성할 수 있도록 함입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각각의 듀라에이스 R9100 부품은 모든 다른 컴포넌트 시스템에 최대의 효과를 발휘 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것이 시마노 컴포넌트의 컨셉입니다. 그 결과 시스템 최고입니다.

새로운 듀라에이스 R9100 시스템은 산악자전거에 먼저 개발되어 사용하는 싱크로나이즈드 변속시스템을 로드바이크에도 적용하여 하나의 시프트 버튼의 터치로 두 개의 드레일러를 제어할 수 있도록 채택하였습니다.

듀라에이스 R9100 은 또한 새로운 파워미터 옵션과, 강력한 제동 성능을 위한 유압식 디스크 브레이크 옵션 그리고 새로운 레벨의 휠 퍼포먼스를 위해 새로운 프로파일의 휠 출시되었습니다.

더욱이 시마노 듀라에이스 R9100 의 편의사항인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E-Tube 앱을 사용하여, 자전거의 멀티 Di2 변속과 효율적인 변속이 가능하도록 태블릿 및 스마트 폰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DURA-ACE-R9100-900.jpg


 

최적의 파워 전송(OPTIMAL POWER TRANSFER)

듀라에이스 R9100 의 비하인드 컨셉은 드라이브트레인에서의 최소한의 에너지 로스를 줄이고 라이더가 더욱 최대 파워를 내게 하는 것입니다. 그 과정은 크랭크로 시작합니다.

2X11 할로우택 II 크랭크를 새로운 디자인은 듀라에이스 라인업에 상징적인 새로운 외형 및 향상된 변속 성능을 제공합니다. 확대하면 가벼운 할로우택 II 크랭크 암과 할로우글라이드 아웃터 체인링은 여전히 이전 듀라에이스 크랭크와 비교해 7g 을 절감하면서도 드라이브 트레인에 페달을 통해 라이더의 강성 및 전달을 향상 시킵니다.

크랭크에 5 가지 옵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길이 165 에서 180mm 에 해당하는 7 개의 크랭크 암과 50-34T, 52-36T, 53-39T, 54-42T 그리고 55-42T. 무게 : 609g(50-34T), 621g(53-39T)

1467146680939.jpg

파워측정(MEASUREMENT OF POWER)

시마노 최초의 통합 파워미터를 사용하면 매우 정확한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파워를 측정하고 파워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파워미터는 통합되며 타사 디스플레이와 쉬운 연결(페어링)이 가능하며, 파워 측정 및 해부학적인 부분의 가장 정교하고 정확한 수준으로 가능하게 됩니다. 단지 파워(와츠)만 측정할 수 있지 않으며, 왼쪽과 오른쪽 나눠져 측정이 가능하며, 케이던스는 물론 진정한 성능을 바람이나 도로 표면, 경사도 같은 외부요인으로부터 분리하여 측정 할 수 있습니다.

FC-R9100-P 는 시마노의 첫 페달링 파워 측정 제품이며 또한 시장에서 첫 번째 크랭크 통합형 파워미터입니다. 바이크피팅닷컴(Bikefitting.com)의 기술을 이용하여 파워 측정의 가장 정확한 시스템 중 하나를 라이더에게 제공하며, 시마노 소유의 회사인 바이크 피팅닷컴(Bikefitting.com)은 자전거 측정 기구와 고도의 진보한 바이크 피팅 시스템을 가지고 있는 회사 입니다.

왼쪽과 오른 쪽 파워를 측정하는 게이지가 크랭크 암 내부에 위치하며, 파워미터의 ‘브레인’은 듀라에이스 드라이브 크랭크(스파이더)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브레인은 분리되고 작으며, 시장에서 가장 가볍고 깔끔한 제품 중 하나입니다. 이유는 파워미터는 스파이더에 연결되므로, 체인링용 제품이 파워 미터의 정확도에 영향을 미치지 않고 변경이 가능합니다. 시스템 검사 및 펌웨어 업로드는 블루투스 연결(E-TUBE)를 통해 스마트 폰 또는 태블릿 PC 로 가능합니다.

통합된 충전 배터리 파워 장치는. 덮개 및 케이싱을 제거할 필요 없이 작은 마그네틱 아답터로 충전할 수 있다.

Francaise Des Jeux 프로페셔널 사이클링 팀의 Fred Grappe(Head of Performance)씨는 듀라에이스 파워 미터 개발 팀의 일원이었다.

“현대의 사이클리스트는 더 이상 훈련을 할 수 없습니다. 그들은 더욱 현명하게 훈련할 수 있습니다. 파워미터는 라이더의 다리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에 대해 피드백을 주는 일이었습니다. 그것은 퍼포먼스에 중요한 관련 피드백을 제공하고 훈련 및 회복을 하는데 라이더가 무엇이 필요한지를 예측합니다. 라이딩 시 느낌 또는 트레이닝 시간 또는 평균 속도를 유지하려는 경우, 당신은 더 나은 라이더로 변신하거나 당신이 노력하여 만드는 법을 다른 많은 변수로 무시하고 있습니다. 이제 퍼포먼스의 실제 벤치마크는 당신의 왼쪽과 오른쪽 다리에서 파워 출력과 연관하여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이전에 시마노에서 나는 실험실에서 사용하기 위해 함께 작업한 가장 진보된 크랭크를 개발하였다. 우리는 실험실에서 그 기술과 경험을 했고 실제 대회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한 시스템으로 그것을 옮겼다. Francaise Jeux team 과 함께 우리는 2015-2016 시즌 내내 이것을 테스트해 봤는데 우리는 믿을 수 없는 감동으로 폭 넓은 강력한 분석 정보를 확인하였다.

 

새로운 레벨의 휠 퍼포먼스(A NEW LEVEL OF WHEEL PERFORMANCE)

두 힘이 결합되어 라이더를 늦추다: 공기 드래그와 관성. 듀라에이스 R9100 휠은 공기역학적 디자인과 회전 저항을 감소시키기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두가지 새로운 28mm 와이드 C60 과 C40 림 플랫폼은 휠의 직진성을 증가 시키기위해, 60mm 와 40mm 의 초경량 카본 림 높이와 좌우 Side-to-Side(측면)를 넓혀 파워가 증가되었으며, 또한 공기 저항을 줄이기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시마노 현재 듀라에이스 C50 휠셋과 비교해 16W 이상을 절약하기 위한 실제 월드 시나리오입니다.

C24 휠셋으로 듀라에이스 라인업은 완료되었으며, 라이더가 3 개의 림 높이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60mm, 40mm, 24mm). 휠 선택 시 클린쳐, 튜블러, 튜브리스 버전이 있으며, 시마노 퀵 릴리즈 허브와 로드 E-thru 엑슬(12mm)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WHEEL PERFORMANCE.jpg

(변속 시스템)SHIFTING SYSTEMS

듀라에이스 R9100은 옵션의 변화는 포괄적으로 모든 최상위 라이더에 대해 수용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기계적 또는 전자 기어 변속과 드레일러, 유압 또는 기계적 브레이크 레버와 결합이 될 수 있으며, 타임 트라이얼과 트라이 애슬론에 사용이 가능하도록 TT바나 로드 바이크의 드롭바에 설치할 수 있습니다.

SHIFTING SYSTEMS.jpg

듀라에이스 라인업 중 유압식 로드 디스크 브레이크의 도입은 더욱 어려운 날씨 환경에서 더 많은 제어와 자신 있는 제동을 제공합니다. 유압 레버(ST-R9120/70)의 후드는 유압 리져버를 통합하여 기계식 브레이크 후드(ST-R9100/50)와 유사한 인체 공학적 손의 위치를 제공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레버 포지션은 정밀하게 커스텀할 수 있습니다. Di2 전자 변속을 선택한 라이더는 E-Tube 소프트웨어를 커스터마이즈 통해 멀티 변속 아니면, 레버에 온/오프 하여 다양한 옵션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계식 변속 레버(ST-R9100)의 무게는 365g이며 기계식 디스크 브레이크 레버(ST-R9120)의 무게는 505g. 그리고, 전자식 림브레이크 레버(ST-R9150)의 무게는 230g(쌍)이며, 기계식 유압디스크 변속 레버(ST-R9170)의 무게는 360g(쌍)입니다.

시마노 싱크로나이즈드 변속은 새로운 기능으로 시마노 전자식 로드 그룹셋에 적용하였습니다. 기어 선택을 단순화 하고 레이스 상황에서 의사 결정을 줄일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최대 용량으로 라이딩시, 판단력이 흐려질 수 있습니다. 라이더의 스트레스를 줄이고 결정을 줄이면 실수가 감소할 것입니다. 따라서, 시마노 싱크로나이즈드 변속은 앞 또는 뒷 변속기를 변속 시 크거나 작은 기어로 선택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두가지 사용 가능한 시마노 싱크로나이즈드 변속 모드 :

전체 시마노 싱크로나이즈드 변속 : 앞 변속기가 뒷 변속기의 변속 동작에 따라 반응한다. 본질적으로 활성화될 때, 하나 시프터로 두 버튼 모두 드레일러를 제어한다. 앞, 뒤 드레일러를 제어하는 두 개의 쉬프터가 필요 없는 것을 의미한다.

세미 시마노 싱크로나이즈드 변속 모드 : 뒷 변속기 작동은 앞 변속기 변속 상황에 따라 움직인다. 라이더가 앞 변속기 이동을 할 때 가장 적절한 리어 드레일러가 변속된다.

어디에도 타임 트라이얼과 트라이애슬론에 유용한 풀 시마노 싱크로나이즈드 변속은 없습니다. 버튼의 수를 감소시키는 것은 라이더의 의사 결정을 간소화하며, 레버 사이즈를 28% 로 줄이고(40mm 와이드에서29mm), 레버 무게는 22%로 감소(128g에서 100g)하였습니다. 위성 변속기는 새로운 원 버튼 기능으로 통합하였습니다.

앞(FD-R9150, 104g)과 뒤(RD-R9150, 204g) 드레일러는 이러한 새로운 기능을 통합합니다. 두가지 전자식 드레일러는 작으며 충돌 시 변속기 운영을 보호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로우 프로파일 적용된 뒷 드레일러의 경우 시마노 쉐도우 RD 기술이 적용되어 뒷 드레일러가 스프라켓 아래에 설치되었습니다.

앞과 뒷 Di2 드레일러는 시마노 스몰파트 EW-WU111 와이어레스 유닛과 연결되어 듀라에이스 R9100과 타사 장치와의 연결을 ANT 로 허용한다. 이 부품들은 Di2 전자 기어 변속 시스템의 프로그램을 시마노 E-Tube 소프트웨어에 연결될 수 있다. 또한 블루투스 기술을 통해, 스마트폰과 태블릿에서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1467149626879.jpg

E-Tube의 가장 최신 버전(2.11.1)은 개인 라이더 프로파일은 저장되며, 다운로드된 자전거 세팅 값은 자전거 레이스나 스크래치로 인해 프로그램을 세팅 시 효율적이다.

프레임 호환성으로 인해 전자 변속 구동계를 위한 정션 박스의 위치는 결정된다. 프레임 제조업체는 다운튜브에 정션박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할 수 있습니다. 대안으로 컴퍼넌트 제조사들은 핸들바 나 스템을 디자인하여 정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여전히 정션박스는 스템 아래에 장착할 수 있습니다.

기계적인 변속의 기본은 첫 번째로 중요한 목표인 믿을 수 없을 만큼 반응 하는 기어를 생산하는 것이다. 새로운 앞 변속기 구조와 디렉트 로우 프로파일 시마노 쉐도우 RD는 그 어느 때보나 도 더 나은 기계적인 변속 성능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였다. 앞 변속기의 무게(RD-R9100-F)와 뒷 변속기의 RD-R9100 은 각각 69g 과 158g이다.

리어 드레일러에 새로운 11-30 카세트를 하이퍼글라이드 기술과 함께 적용하여 기어 범위를 확대하고, 여전히 라이더가 위, 아래로 변속을 변속할 때 부드럽고 빠른 체인 결합이 가능하다.

드라이브트레인의 완결은 새로운 가벼운 듀라에이스 페달이며, 최적화된 무게와 강성의 완벽한 균형을 이룬다.

 

(제동 시스템)BRAKING SYSTEMS

두가지 제동 옵션은 이제 듀라에이스 레벨의 라이더를 위해 존재; 기계식 림브레이크 또는 유압식 디스크 브레이크. 유압식 디스크 브레이크는 새로운 듀라에이스 라인업에 추가되며, 제어 및 거친(날씨) 상태에서 브레이크 성능에 신뢰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듀얼-피봇 또는 디렉트 마운트 타입 림 브레이크 캘리퍼는 믿을 수 없을 만큼 강력한 퍼포먼스를 보이며, 제동력, 가벼운 무게, 강성등에 최적의 균형을 제공하며, 매끈한 디자인과 28C 타이어를 사용할 수 있는 클리어런스가 확보되었으며, 플랙스에서 43%의 감소가 이전의 듀라에이스 브레이크와 비교된다. 디렉트 마운트 옵션은 통합된 에어로 다이나믹 디자인을 적용하여 앞(BR-R9100-F), 리어 시트 스테이(BR-R9100-RS) 또는 버텀 브라켓(BR-R9100-R) 아래에 적용됩니다.

유압 디스크 브레이크 캘리퍼는 깔끔하고 낮은 프로파일 디자인으로 프레임(플랫 마운트)에 곧바로 장착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전용 듀라에이스 로터는 브레이크 성능에 안전성을 제공하기 위해 더 나은 열 처리 속성을가지고 있습니다. 증가된 아답터 크기로 열 전달이 감소하고, 더 많은 열이 공기를 통해 분산될 수 있습니다. 이 결과는 시마노 아이스테크놀로지 프리자 로터가 30°c이하로 감소하였습니다.

1467147626586.jpg

전반적으로, 새로운 듀라에이스 R9100은 모든 구성 요소 전반에 걸쳐 에너지 손실을 최소화하며, 진정으로 뛰어난 드라이브 트레인을 제공합니다. 믿을 수 없을 만큼 안정적인 변속 성능은 싱크로나이즈드 변속과 하이퍼글라이드 기술에 의해 강화되며, 더불어 향상된 제동성능과 공기역학적으로 효율적인 휠, 우수한 시스템까지 추가할 수 있습니다. 한편, 새로운 듀라에이스 R9100 파워미터는 시장에서 첫 번째로 소개하는 크랭크 통합 파워미터이며, 라이더가 증가된 파워를 최대한 사용할 수 있도록 통합된 정보를 제공합니다. 의심의 여지없이 새로운 듀라에이스 R9100에서 나오는 탁월한 성능은 시마노 95년의 역사에서 로드 사이클링 부품의 가장 진보한 시스템의 결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