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반과 로드 미니멀라이즘에 초점을 맞춘 2017 S/S 시마노 의류

새로운 퍼포먼스 라인업, 시티와 마운틴 투어링으로 구성된 트랜싯 라인업, 데이팩과 신발을 포함한 2017 신제품 전격 공개

7월 13일부터 16일 독일 프리드리히샤펜에서 열리는 아웃도어 쇼에서 처음 선보이는 시마노의 새로운 의류 라인업이 공개되었다. 새로운 의류 라인은 퍼포먼스 라이더와 도심의 자출족, 자전거 여행자들을 위해 디자인 된 것으로 라이딩을 위한 쇼츠, 저지, 셔츠, 백팩, 장갑과 선글라스를 포함한 다양한 제품들이 소개되었다.

2017년 신제품은 퍼포먼스에서부터 투어까지 모두 포괄되어 그 범위가 넓어졌다는 것이 시마노 의류 변화에 매우 중요한 점이다. 또한, 이는 세계에서 기술적으로 가장 뛰어난 사이클링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하는 시마노의 열정과 일치한다고 볼 수 있다.

반면 액세서리 라인업까지 갖춘 트랜싯 라인은 전세계의 일상 라이더으로부터 영감을 얻어 사이클링에 필요한 기능성, 혁신적인 기술과 자전거를 탔을 때와 타지 않을 때 모두를 위한 실용적인 기능들을 가지고 있다.

MY17 clothing layout.jpg

퍼포먼스 : 섬세하고 세련된 스타일

섬세하고 세련된 컨셉으로 제작된 브레이크어웨이, 핫 컨디션, 미러쿨과 이스케이프 저지는 깔끔하고 스타일리쉬하며, 섬세하게 디자인 되었고 이는 레플리카 팀져지로도 만나 볼 수 있다. 특히 내년부터는 여성용으로도 따로 출시되어 여성 라이더들의 기대를 부풀렸다.

여름철 가장 중요한 의류의 기능이라면 통기성과 땀 배출을 통해 시원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특히 미러쿨저지의 경우 고급 소재 마감 처리로 자외선을 반사 시켜 라이더에게 일반 의류 보다 3도 더 시원한 상태를 제공해 준다. 이는 뙤약볕 아래에서도 라이더가 쉽게 지치지 않도록 도와준다.

반면, 퍼포먼스 라인 의류와 어울리도록 제작된 고글(S52R), 장갑과 양말(긴양말, 중간길이, 짧은 길이, 발목양말)이 퍼포먼스 라인업을 완성 시킨다.

 

익스플로러 –트랜싯 : 핏 vs 기능 vs 디자인

시마노 익스플로러 라인업이 전 제품(의류, 가방, 신발)대상으로 시티와 마운틴 투어링으로 나뉘어 확대되었다.

트랜싯은 디자인, 편안함, 안전이라는 총 3가지 테마로, 각 시티 라이딩과 마운틴 투어링에 맞도록 구성되었다. 이는 도시 속에서든 산 정상에서든 라이더들의 스타일을 지켜준다.

그 중 가장 눈에 띄는 제품으로는 가벼운 무게의 트랜싯 윈드 브레이크 자켓으로, 물 흡수 방지 코팅 처리와 허리 부분 조절이 가능하며 가슴팍에는 핸드폰용 주머니가 있다.

상의류에는 남성용과 여성용으로 나뉘어진 체크 셔츠와 캐쥬얼 폴로 셔츠, 저지로 구성되어 있고, 각 제품에는 라이딩에 적합하게 된 컷팅과 더불어 별개의 가슴팍과 등쪽 주머니가 있다. 해당 제품들은 땀냄새 억제와 UV 차단에 효과적인 소재를 채택하였다.

하의류에서는 사이클링에 적합하게 컷팅된 트랜싯 패스 쇼츠와 바지로 구성되어 있다. 각 제품은 물 흡수 방지 코팅과 신축성 있는 소재로 제작 되었으며, 앞쪽 부분의 깊은 주머니와 뒷 쪽 주머니 측에 반사체를 부착, 바지 밑단을 롤업 하여 입을 수 있는 단추가 있다. 장갑은 반장갑과 긴장갑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긴장갑에는 터치 스크린 인식이 가능하도록 되어있다.

새로운 신제품에 적용된 기술에 대해 설명하자면, 모든 트랜싯 라인의 제품들은 실바두르라는 향균 처리가 되어 있다. 이 섬세하고 얇은 은색의 이온들은 땀 냄새로부터 라이더를 보호할 수 있다. 또한, 새벽이나 해질녘, 야간 라이딩에는 새롭게 적용된 반사체가 라이딩 하는데 도움을 준다. 낮에는 스타일과 핏을, 밤에는 자동차 헤드라이트와 가로등에 반사되어 그 효능을 발휘한다.

RT신발 은 구멍이 뚫린 디자인과 통기성 좋은 가죽으로 갑피를 제작하여 걷기에 편리하게 디자인 되었으며 SPD 페달을 사용한다.

RT4모델이 과거 사이클링 시대의 느낌을 살리기 위해 끈으로 묶는 스타일을 채택한 반면, RT5 모델은 세개의 벨크로 스트랩으로 되어 있다.

RT와 비슷한 등급으로 개발된 새로운 로드 마운틴 신발인 MT5와 MT3 역시 SPD페달을 사용하며, 바위 지대에서의 라이딩과 자전거에서 내려 트레킹하기에도 좋아 실용적이고, 즐거운 탐험에 대한 만족감을 제공한다.

아주 무더운 날에는 SPD SD5 샌달이 페달과의 연결고리가 되어 시원한 발을 유지하면서 라이딩을 할 수 있게 해준다. RT와 MT 모델은 남성용, 여성용이 따로 있으며 SD5는 남녀상관 없이 사용 가능하다.

자전거로 여행할 때는 몇 가지 필수품을 챙겨야 한다. 스타일리쉬한 새로운 S23X와 S22X 고글은 김 서림 방지 및 스크래치 방지 기술, 하이드로포빅 렌즈 코팅으로 물을 금방 증발시켜 버리고 full UV400 차단은 여행 중에 눈을 보호하기에 안성맞춤이다.

이 뿐만 아니라 여행에는 노트북이나 신문, 책, 충전기, 외투, 운동복 등 다른 짐들도 많이 필요하다.

이들을 모두 담기 위해서는 17리터나 23리터 도쿄 백팩이 필수이다. 보호 쿠션이 적용된 노트북 수납 공간, 서류를 위한 공간, 액세서리 전용 저장 공간 등으로 짐 정리 하기 유용하다. 여기에 하이비지블 레인커버, 반사 기능 소재, 물 흡수 방지 소재와 헬멧 또는 자물쇠를 고정 시킬 수 있는 고정 스트랩, 쉽게 잠금이 가능한 가방 입구 쪽 버클 등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다. 도쿄 데이팩이야 말로 자전거를 타는 매 순간을 즐거운 모험으로 만드는 트랜싯 라인업의 피날레를 장식한다고 할 수 있다.

shimano-urban.jpg
shimano-urban5.jpg
shimano-urban2.jpg
shimano-urban3.jpg
shimano-eyewear.jpg
shimano-footwear.jpg
shimano-offroad-clothing.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