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HYRE 아이웨어 런칭

 

SHIMANO 프리미엄 아이웨어 개발팀에는 Steven Kruijswijk, George Bennett, Robert Gesink, Primoz Roglic 등의 프로 라이더들이 속해 있습니다.

SHIMANO는 S-PHYRE 의류 및 신발 라인업에 이어 새로운 S-PHYRE 아이웨어를 발표했습니다.
SHIMANO의 아이웨어 라인업은 퍼포먼스 컴피티션 부터 캐주얼 사이클링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기술적 특성을 자랑하지만, 새로운 S-PHYRE R(CE-SPHR1) 및 S-PHYRE X(CE-SPHX1) 고글은 S-PHYRE 의류 및 신발과 마찬가지로 SHIMANO사이클링 아이웨어의 최고 모델로서 출시됩니다.

 

S-PHYRE 콘셉트는 핏(fit) 및 무게, 공기역학의 조합을 통해 힘전달을 극대화하는 것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이런 콘셉트를 바탕으로 난기류를 줄이고 안경 다리(temples)가 얼굴에 꼭 맞게 착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form-fitting)되었습니다. 새로운 S-PHYRE R(CE-SPHR1) 및 S-PHYRE X(CE-SPHX1) 고글은 각 25.6g / 28.6g의 무게를 자랑합니다.


UCI월드 투어 팀인 LottoNL-Jumbo 팀의 스티븐 크루이즈빅(Steven Kruijswijk), 조지 베넷(George Bennett), 로버트 헤싱크(Robert Gesink), 프리모즈 로글리지(Primoz Roglic)와 같은 프로 라이더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레이싱 중 보호 기능을 강화하기 위한 대형 렌즈와 밝은 빛에서 더 선명한 시야를 확보하기 위한 어두운 렌즈 색조, 안정감 있는(secure) 편안한 착용감, 그리고 긁힘 방지(anti-scratch) 코팅 기능을 적용하였습니다.


S-PHYRE 아이웨어는 두 가지 모델이 있습니다. S-PHYRE R은 넓은 단일 피스 렌즈가 프레임없이 설계되어 더 나은 시야와 바람으로부터의 보호 성능을 더하고, 광대뼈에 대한 압박(닿임)으로 인한 불편을 최소화하였습니다. 또 미끄럼 방지(non-slip) 패턴이 적용된 안정감 있는 둥근 안경 다리와 교환 가능한 코 패드, 모든 기상 조건에 대응할 수 있는 스페어 렌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프레임 색상은 블랙입니다.


S-PHYRE X는 동일한 렌즈 디자인과 기술이 적용되었지만 프레임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프레임 상단은 렌즈를 고정하고 분리 가능한 하부 프레임은 뺨과 렌즈를 보호합니다. 프레임 색상은 블랙과 메탈릭 블루 옵션이 있습니다.

렌즈 기술


렌즈 옵션은 변색(Photochromic, PH) 과 편광(Optimal Polarized, PL)이 있으며, 두 타입 모두 클라우드 미러 렌즈를 여분으로 제공합니다

 

PH Dark Grey-Red(다크 그레이-레드 변색, 13-62%) 렌즈
맑은 날씨에서 사용하기 좋으며 약간 흐린 날씨에서도 추천합니다. 밝은 햇빛에 노출되었을 때 렌즈가 가장 어둡게 변하기까지 8 초가 소요됩니다.
• Optimal PL Red MLC (편광 레드 멀티레이어코팅, 빛 투과율 16%) 렌즈
맑은 날씨에서 추천합니다. 80 % 편광으로 눈부심과 반사를 줄여 주어, 도로 위 LCD 스크린이나 자동차 유리, 웅덩이를 응시할 때 더 나은 가시성을 제공합니다. 바깥 유리는 반짝거리는 멀티 레이어코팅(MLC)을, 안쪽은 눈부심 방지 코팅을 특징으로 합니다.
• Cloud Mirror(클라우드 미러, 빛 투과율 85%) 스페어 렌즈
어두운 환경에서 추천합니다. 눈에 들어오는 푸른 빛의 양을 줄이고 빨강 / 노랑 색을 유지함으로써 라이더가 어두울 때에도 최적의 색상 대비를 볼 수 있도록 합니다.

 

 

모든 렌즈는 일본 Teijin(帝人) 社의 고품질 경량 폴리카보네이트(Policarbonate)로 만들어졌으며, 뛰어난 내(耐)충격성과 UV400 보호 기능, 안티-스크래치 코팅 처리가 되어있습니다. 렌즈의 양면에 있는 초 소수성(Super Hydrophobic) 코팅으로 발수성이 높아 렌즈에 먼지와 오염물질이 잘 달라붙지 않아 시야의 왜곡과 눈의 피로를 줄입니다.
LottoNL-Jumbo 팀 선수들은 이미 시즌 중에 S-PHYRE R과 함께 4 번의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대니 반 포펠(Danny Van Poppel)이 발렌시아나(Volta a Comunitat Valenciana, 그림)에서, 딜런 그뢰네베겐(Dylan Groenewegen)이Tour of Dubai와 Volta ao Algarve에서 우승했습니다.
반 포펠과 그뢰네베겐의 아이템인 S-PHYRE R 고글은 4월경 전국 S-PHYRE 프리미엄샵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